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2.07에 등록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해군정보통신학교와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협력체계 구축 목적 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해군정보통신학교와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협력체계 구축 목적 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2.07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해군정보통신학교와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협력체계 구축 목적 협약

 

7일 해사대학관서 해양 인공지능ㆍ사이버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협약식 개최

AI·사이버 분야 학술대회, 초빙강연, 첨단기술 자문 등 교육·연구협력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학부장 조익순 교수)는 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김성학 소장) 예하 정보통신학교와 7일 해사대학관 KSA라운지에서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석윤 총장 직무대리, 조익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장, 선희갑 교육사 정보통신학교장(대령), 이승준 사이버학부장 등 약 1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관련 분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학술대회 및 초빙강연 연구용역 과제 공동도출 첨단기술 국방적용 자문 등의 정기적 교류행사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선희갑 해군정보통신학교장은 오늘 진행된 해군정보통신학교-한국해양대 협약식을 계기로 학·군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미래전을 주도할 해양 인공지능 및 사이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익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장은해군의 출발점인 해군교육사령부와 함께 인공지능·사이버 분야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는 해군교육사령부 정보통신학교와 교류협력을 통해 해양 및 첨단 기술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분야인 AI 및 사이버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는 미래선박의 운용과 관리를 담당할 창의적인 해기사 양성을 목적으로 해사대학에 신설됐다. 2022학년도 첫 신입생을 시작으로 뛰어난 역량을 갖춘 해기인력을 적극 양성하고 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