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발전기금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6.04에 등록한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 발족식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 발족식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6.04

발족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 발족식 개최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5억 원 전달받기도

 

2일 부산롯데호델에서는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발족식이 열렸다.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는 지··학 협력과 지역사회 발전을 전제로 하는 조직으로, 향후 대학 기반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펼친다.

 

공식 설립 이후 산업계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발전 모델을 개발한다. 특히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위해 대학이 해양산업 허브 역할을 수행, 지역과 산업 발전에 핵심 역할을 한다.

 

이 뿐만 아니라 ····공동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해양 분야 수익사업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한다. 특히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 발전기금 유치 및 교육·연구기반을 강화한다.

 

이날 발족식에는 이사장으로 활동 예정인 도덕희 총장과 김병진 한국국제물류협회 명예회장 그리고 발전협의회 (예비)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들 참석자는 한국해양대학교·지산학리더 발전협의회 설립 필요성에 따라 관계 기관·기업 간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행사에서는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의 대학 발전기금 5억 원 전달도 이뤄졌다. 교육계와 산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 발전기금은 산업계-지역사회의 협력 역할 수행을 위해 교육·연구기반 강화와 인재 배출 및 기술 개발 등에 활용된다.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이 대학 발전기금 5억 원을 출연했다. 사진은 도덕희 총장()과 정영식 회장.


도덕희 총장은 산업계와 지역사회, 대학의 국제 경쟁력의 동반 강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앞으로도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양 산업의 부흥은 물론, 우수 인재 육성의 핵심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을 출연한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은 한국해양대 박용기계공학과(80학번)를 졸업, 지속적으로 모교 발전에 힘쓰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대학으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