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발전기금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6.15에 등록한 「2022년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 선정!의 상세페이지입니다.
「2022년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6.15

지난 8일 진행한 스스로 집수리 학교 프로젝트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2년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 선정!

 

우리대학이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인평원)「2022년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돼 1231일까지 지역사회 맞춤형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지역주민이 현안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실무형 실습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대학은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부산지역 원도심 내 취약한 경사형 저층 주거밀집지역의 개선 필요성에 부산 동구청과 동구 좌천동 소재의 나숨협동조합과도 함께 진행한다. 사업비는 총 7천만원으로 인평원으로부터 6천만원을 지원받고, 나머지 1천만원은 한국해양대의 교내 대응자금을 활용한다.

 

지난 8일에는 좌천초등학교(동구·폐교)에서 관련 사업 중 하나인 스스로 집수리학교 프로젝트개강식을 열고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개강식에는 책임자인 오광석 해양건축·에너지자원공학부 교수를 필두로 17명의 지역주민과 학생 3명 등 관계자가 다수 참여했다. 향후 좌천초에는 실내 교육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 내 유휴공간 역시 리모델링을 통해 주민 편익을 위한 거점시설로 재탄생된다.


 

▲사업 개강식 진행 모습. 오광석 교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은 앞으로 지역주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물리적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실습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 진행에 따라 지역주민의 유지·보수 능력 향상과 주거지의 조기 보수를 통한 관리비용 절감 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오광석 해양건축·에너지자원공학부 교수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원도심 주민분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개선되면 좋겠다관계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은 물론 지역 주민의 수요 파악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