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3.25에 등록한 류동근 총장, 스리랑카 씨넥대학교 방문 및 해양특성화 글로컬대학30 실행 전략 확대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류동근 총장, 스리랑카 씨넥대학교 방문 및 해양특성화 글로컬대학30 실행 전략 확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3.25

류동근 총장이 스리랑카 씨넥대학교(CINEC)를 방문했다.



류동근 총장, 스리랑카 씨넥대학교 방문 및 해양특성화 글로컬대학30 실행 전략 확대

 

씨넥대학교와 해기사·선원 양성 교육 협력 과정 공동 운영 구축

 

류동근 총장은 23일 스리랑카 씨넥대학교(CINEC)를 방문하여 씨넥대학교 총장 및 주요 보직 교수들과 우수 해기사·선원 양성을 위한 스리랑카 정부 주요 정책을 상호 공유하고 씨넥대학교의 해사분야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공동 교육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으로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씨넥대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기사·선원 공동 양성을 위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훈련 및 실습 시설 등을 사용하여 씨넥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해양 특성화 교육과정 이수 후 전 세계 해양 리더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류동근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스리랑카의 해기사·선원 양성 선도 대학인 씨넥대학교와 글로벌 해양 특성화 교육에 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세계 경제의 주축인 해기사·선원 인력에 대한 세계적인 부족에 대응하고 스리랑카의 우수한 해외 인재를 유치하여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성공적으로 수학하게 하여 지역사회와 해양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컬 대학으로 발돋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0년에 설립된 스리랑카 씨넥대학교는 항해학, 기관학을 비롯하여 12개 학부()로 학사구조를 구성하고 있으며 약 20,000여명의 학생이 200여개 이상의 비학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스리랑카 내 명문 해양 특성화 대학이다.

 

스리랑카 선원은 전세계 선박에 16,000여명이 승선하고 있으며 이중 5,000여명이 씨넥대학교에서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했다. 스리랑카 정부는 국가 경제 성장을 위해 2030년까지 50,000여명의 선원을 양성하여 해외선박에 취업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