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6.24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졸업 동문들 잇단 성과…항해학과 출신 이권희 동문, ‘은탑산업훈장’ 수훈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졸업 동문들 잇단 성과…항해학과 출신 이권희 동문, ‘은탑산업훈장’ 수훈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6.24

한국해양대 졸업 동문들 잇단 성과

항해학과 출신 이권희 동문, ‘은탑산업훈장’ 수훈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출신 동문들이 각 분야의 걸출한 인재로 거듭나면서 최근 잇따라 성과를 내고 있다.

 

한국해양대 항해학과(31)를 졸업한 이권희 동문은 최근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은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이는 최근 부산 국제 여객터미널 크루즈부두에서 열린 27회 바다의 날기념행사 포상에서 전달됐다.

 

한국해기사협회 회장으로도 활약 중인 이권희 동문은 해기사와 해운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종합선박관리산업의 국내정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선원정책 및 안전관리를 위한 선장 포럼창설 등이 큰 몫을 했다.

 

한국해기사협회는 해기사들의 친목, 위상제고와 권익신장, 해기기술 도약, 해양사상 홍보 등 다각도로 활동하는 단체다. 이권희 동문은 20173월부터 회장 직을 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항해학과 졸업 곽상민 동문이 국제도선사협회(IMPA) 부회장으로 선출되는가 하면, 올해 초에는 항해학과 김민종 동문이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으로, 기관시스템공학부 홍기운 동문이 미국선급협회 한국대표로 취임했다.

 

지난 5월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이 산업체와 학계의 협력을 통한 연구로 산업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기계학회로부터 여송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한국해양대 동문들은 정재계, 학계, 공직 등 분야를 막론하고 굵직한 성과를 내고 있다.

 

<붙임> 사진 2.

붙임-1) 한국해양대 전경.

붙임-2) 이권희 회장.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