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EVENT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EVENT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EVENTS


KMOU EVENTS

KMOU EVENT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2.10에 등록한 공유·협력 기반 대학 질적 혁신을 위한 「KMOU 주요 정책포럼」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공유·협력 기반 대학 질적 혁신을 위한 「KMOU 주요 정책포럼」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2.02.10

2022KMOU 주요 정책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공유·협력 기반 대학 질적 혁신을 위한 「KMOU 주요 정책포럼」 개최

 

공유·협력 바탕의 대학 질적 혁신을 위한 「2022KMOU 주요 정책포럼」이 지난 8일 아스티호텔 부산에서 열렸다.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도덕희 총장을 비롯해 각 부서 보직교수, ··부장 등 학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이외 대학 구성원들은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각 부서별 성과 공유·향후 계획 발표를 통한 의견 개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 앞서 우리대학은 대학 구성원 참여·소통 활성화 및 합리적 의견도출을 위해 사전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는 대학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는 지난해 대비 변화된 올해의 주요 정책 발표 대학혁신을 위한 부서별 쟁점사항 발표 질의응답 종합평가 등 순으로 진행됐다. 6시간에 걸쳐 진행된 토론에서 교육·연구·행정 등 전 분야 쟁점사항은 각 부서장이 직접 발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재학생 충원율 감소, 신입생 유치 방안 등 현재 당면한 교육의 현안부터 대학 자율혁신 추진전략, 취업률 향상 대응방안, 연구비 수주 증대 방안 등 대학 내실화를 위한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아울러 교무처·기획처·사무국 등 대학본부와 산학협력단, 대학원, 도서관, 교육혁신원, 교양교육원, 해양미래인재개발원 등 부속시설은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혁신방안도 발표했다.

 

도덕희 총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우리대학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설정과 대학 차별화를 위한 방안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행사 준비에 수고해주신 교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