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1.27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BLOSOME TOWN」 조성… 메타버스 활용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운영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BLOSOME TOWN」 조성… 메타버스 활용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운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2.01.27

한국해양대, 「BLOSOME TOWN」 조성

메타버스 활용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운영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성과 공유

 

한국해양대학교 비교과지원센터(센터장 신영란)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한 2021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BLOSOME TOWN」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다.

 

‘BLOSOME’은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공간, 지원제도 등을 통합하는 한국해양대의 비교과 교육과정 브랜드다. 이번 BLOSOME TOWN은 시상무대·전시관·이벤트관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관에서는 2021학년도 학생들의 최다 참여 프로그램과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프로그램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학생들은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게임 및 비교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을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메타버스에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공간이 별도로 기획돼 대학생활 안내, 비교과 교육과정 소개 및 커뮤니티 공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비교과지원센터 신영란 센터장은 우리대학 학생들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자기주도적 성장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학생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친구, 교직원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융복합 실용지식을 갖춘 글로벌 해양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조직 및 전문인력 강화와 학생주도적 교육문화를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성장 BLOSOME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브·ZOOM·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생참여 행사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BLOSOME TOWN」 주소는 ‘https://bit.ly/2021BLOSOMETOWN’이다. 크롬 브라우저 접속 권장.

 

<붙임> 사진 3.

붙임-1) 2021년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포스터.

붙임-2) 20212학기 비교과 홍보주간 운영.

붙임-3) 2021년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공유회 링크 QR.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