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연구생 : 연구생 과정 입학지원서, 지도교수 추천서,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 외국인 추가 제출서류 : 재정보증서 및 예금잔고증명서(미화 10,000불을 1개월 이상 예치),
여권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 사본
- 수료 후 연구생
*입학 신청 : 연구생 과정 입학지원서, 지도교수 추천서, 학위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연장 신청 : 연구생 과정 연장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4. 유의사항
- 2024학년도 1학기 입학 연구생과 연장신청서를 제출한 연구생은 별도의 추가 연장 신청 없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농협 납부
(※ 연구생 학번으로 8. 23.(금)부터 출력 가능)
- 연구생 과정 입학 또는 연장 후 1년이 도래하는 학생은 및 연장 신청한 기간이 만료되는 학생은 연장 신청서 제출
5. 지원 방법: 제출 서류를 대학원 행정실(산학허브관 506호)에 직접 제출
6. 수강 신청(일반 연구생만 해당) : 지원학과에 개설된 3개 이내의 과목을 신청(학점인정은 하지 않음)
7. 현금 등록: 전국 농협 납부
- 연구생 과정 입학생은 개인 메일로 고지서 발송
※ 미납시 입학 허가 취소
8. 연구생 증명서 발급 : 담당자와 통화 후 대학원 행정실에서 수령
※ 수료 후 연구생 9월 이후 수시 모집 일정 (신규 지원만 가능)
- 지원 기간 : 매월 1일 ~ 20일경(합격 통지 : 매월 22일경)
※ 지원 기간 이외는 담당자에게 문의 후 서류 제출바람.
- 현금 등록 : 매월 24일 ~ 26일
- 입학 일자 : 익월 1일
※ 연구생과정 연장 신청 추가 접수 (9월 1회 추가 접수만 가능)
- 서류접수 : ‘24. 9. 2.(월) ~ 9. 6.(화)
- 합격통지 : ‘24. 9. 13.(금)
- 현금등록 : ‘24. 9. 23.(월) ~ 9. 25.(수)
※ 문의 번호 : 051-410-5120(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