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일반대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검색열기

바다로 향하자 해사산업대학교 드넓은 대양을 리드하는 한국해양대학교! 여러분의 꿈을 펼치세요~

대학원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대학원소개인사말


인사말

원장인사말

 

 


AI 시대의 선도적 해양 전문인 양성을 위한 최고의 연구·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은 1960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의 해양 전문가를 양성하고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조선·해양 및 해운 산업은 물론 세계 해양의 미래를 선도하는 학문체계를 바탕으로 창의적 이론과 과학적 방법의 탐구를 통해 학문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탁월한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외 조선 및 해양플랜트를 포함한 해양과학기술, 해운, 해양문화, 해양정책, 해양스포츠 등 바다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5개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대학원에서는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신기술 분야의 연구·교육과 함께 해양특성화와 융합교육을 통한 새로운 해양분야를 선도할 고급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인 해사산업대학원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대학원과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사산업 전 분야의 전문가 재교육을 통하여 고급 CTO와 CEO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해양금융대학원과 글로벌물류대학원을 개원하여, 해양 금융 분야와 해운 항만·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연 협력 대학원인 해양과학기술전문대학원(OST)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초 특수대학원 모델로, 우리 대학원과 KIOST가 공동협력하여 혁신적 글로벌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일제 대학원생과 OST 대학원생을 위한 전액 장학금 지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4단계 BK21사업 참여로 미래혁신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 외국인 학생 유치를 위한 정부초청 외국인 대학원 장학생 선발 제도 시행, 강의평가 시스템 개선 및 학생 학술 연구 활동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제도 개선을 통해 연구·교육 지원시스템을 보다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해양 특성화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최고의 연구·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은 모든 교수와 학생들이 연구·교육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대학원은 해양강국의 미래를 만들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재들, 차별화된 창의력에 도전하는 세계의 해양 인재들 그리고 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초청합니다. 우리 대학원에서 AI 시대에 부응하는 신학문 세계를 만나서 전문가적 식견을 배양하며, 환경친화적 미래 해양의 선도자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의 원대한 꿈을 이루시기를 기대합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장 민 경 식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