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9.29에 등록한 스리랑카해양대 발전 마스터플랜 수립 최종보고회 실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스리랑카해양대 발전 마스터플랜 수립 최종보고회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9.29

최종보고회 기념사진.



스리랑카해양대 발전 마스터플랜 수립 최종보고회 실시

 

KOICA 지원스리랑카 인도양의 해양중심국가 성장기반 구축에 기여

 

우리대학은 28일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 시나몬 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스리랑카 해양대학교 발전 마스터플랜 수립 및 역량강화 사업’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미연 주스리랑카 한국대사관 1등 서기관, 김명진 코이카 사무소 소장, Deepa Liyanage 교육부 개발 차관보, Muditha Malkanthi 교육부 직업교육 차관보, Wasantha Rathnayake 스리랑카해양대 부총장, Sampath Manthrinayake 스리랑카 수원총괄기관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대학은 앞서 2018KOICA(한국국제협력단)에서 진행하는 스리랑카 해양대학교 발전 마스터플랜 수립 및 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돼 해양전문가를 파견, 스리랑카해양대학의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인적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사업을 진행했다.

 

사업에 따라 대학은 스리랑카해양대 교원 12명을 초청해 한국해양대와 부경대학교에서 2년간 석사학위 연수를 실시했다. 이들은 해운물류, 해양공학, 해양과학, 수산분야에서 전공을 이수했으며, 향후 스리랑카 해양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학은 스리랑카 해양분야 고위 정부공무원 및 대학행정 관계자, 스리랑카해양대 학부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해양산업 발전 모습과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도 실시했다.

 

사업책임자인 류동근 국제물류사업단장은 한국의 경제발전에는 우수한 해양인재양성이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하며 한국정부의 지원으로 스리랑카해양대 마스터플랜 수립과 스리랑카가 인도양의 해양중심국으로 성장하는데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나라가 해양국가로서 세계적인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