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9.26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대우조선해양과 ‘산학협력 동반성장’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대우조선해양과 ‘산학협력 동반성장’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9.26

한국해양대, 대우조선해양과 ‘산학협력 동반성장’ 업무협약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과 산학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친환경 선박 재직자·선원 교육 인증 및 사업화를 위한 협력 체제 구축이다.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스마트 조선산업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과 그 교육과정의 자립화를 이루게 된다.

 

23일 한국해양대 대학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해양대에서는 도덕희 총장과 주양익 LINC3.0사업단 부단장 등 주요 보직교수가, 대우조선해양에서는 박두선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하는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친환경 선박 재직자·선원 교육을 위한 VR(가상현실) 기반 시뮬레이터 등 콘텐츠 활용·개발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선박 재직자·선원 교육과정 개발, 전문 강사 지원 및 커리큘럼 자문 등 공동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는 현재 LNG선의 수주 호황이 이어지면서 조선 기자재 등 관련 산업도 동반성장을 하고 있다면서 업계가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한국해양대의 해양분야 전문가 양성에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오늘의 협약은 우리나라 조선산업과 해운산업의 선순환 구조가 이어지는 교육 시스템 구축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힘써주시는 박두선 대표이사님 이하 대우조선해양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붙임-1)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