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8.08에 등록한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8.08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업무협약

 

실감미디어 교육생태계 구축·실감형 교육콘텐츠 공동 활용키로

 

5일 대학본부에서는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김지인)과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실감미디어는 현실 세계를 가장 근접하게 재현하고자 하는 차세대 미디어로 기존 미디어보다 월등히 나은 표현력과 선명함, 현실감 등을 제공한다.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콘텐츠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희망사항과 산업체 수요에 맞춰 실무형 프로젝트기반 교육 및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는 최석윤 교무처장 등 대학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에서는 이병엽 배재대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을 중심으로 하는 핵심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참여 기관은 실감미디어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조한다.

 

앞서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관련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실감미디어 교육생태계를 구축했다. 이 사업단은 건국대, 경희대, 계명대, 계원예대, 배재대, 전주대, 중앙대 등 총 7개교의 공유대학구축으로 구성된 사업단이다.

 

이들 공유대학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HCI(사람과 컴퓨터 상호작용), UX(사용자경험), 메타버스(Metaverse) 등 디지털 신기술과 디자인, 게임, 콘텐츠, 문화예술, 창업, 경영 등 다양한 학문을 체계적으로 융합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글로벌 수준의 실감미디어 핵심인재를 양성한다.

 

실감미디어 교육 체계를 활용하는 우리대학은 공동활용대학으로 참여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 및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관련 사업을 통해 개설된 공유대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진로·직업교육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병엽 배재대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사업단은 대학 간의 공유협력을 위해 각 유수의 대학들과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간, 대학 간 교육격차 해소와 디지털 신기술 역량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석윤 교무처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대학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은 물론 참여 대학 간의 교류 협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공동의 목적을 위해 먼걸음 하신 이병엽 단장님 이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