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6.17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와 농촌사회공헌 협력 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와 농촌사회공헌 협력 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6.17

한국해양대,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와 농촌사회공헌 협력 협약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17일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세윤)와 농촌사회 공헌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농촌의 인력 부족 문제 해소 및 학생들의 농촌사회 공헌으로 사회적 가치의 실현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향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의 목적도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농촌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개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미래 인재 육성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농산어촌이 갖는 현안에 대해 모색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가치는 크다. 특히 지역의 대학과 금융계가 합심해 농산계의 선순환 구조 구축 방안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향후 그 영향력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세윤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은 한국해양대 학생들의 농촌봉사활동이 농촌인력부족 문제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부산농협은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농업·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촌사회 공헌은 물론, 식량 위기 대응 방안까지 고민해보면 한다마을 구석구석 찾아가서 펼치는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앞으로도 함께 농촌을 살리는 방안을 살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학본부 3층 정책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과 오세윤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붙임> 사진 1.

붙임-1)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