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5.18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학군단 69·70기 입단식 및 지휘근무자 임명식 진행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학군단 69·70기 입단식 및 지휘근무자 임명식 진행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5.18

한국해양대, 학군단 69·70기 입단식 및 지휘근무자 임명식 진행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16일 아치잔디공원에서 학군사관후보생 69·70기 입단식 및 후보생 연대 지휘근무자 임명식을 열었다. 이로써 59명의 학군사관후보생이 입단하고 34명의 후보생이 연대 지휘근무자로 활동을 시작한다.

 

행사에는 학군단 후보생 총원 135명과 학군단 장병, 군악대뿐만 아니라 도덕희 총장, 김유택 해사대학장 등도 참석했다. 행사는 개식 ▲69·70기 입단식 연대 지휘근무자 임명 명예위원 임명 수여장 수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입단한 후보생들은 앞으로 우리나라 해역에서 빈틈없는 해양주권 수호에 앞장서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솔선수범의 자세로 군() 위상도 드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 자리를 통해 임명된 연대 지휘근무자는 리더십을 갖춘 학군사관으로서의 역할을, 명예위원은 학군사관 후보생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적극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통해 각 분야 우수 후보생은 상장을 수여받았다. 최예빈 후보생(우등장)을 필두로 총 30명의 후보생이 수여장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후보생은 예비 장교로서 앞으로 대내외적으로 모범을 보이겠다고 입을 모았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그동안 한국해양대를 거쳐간 수많은 선배들은 해양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루었다면서 여러분 역시 대학에서 익힌 조국수호의 사명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바다 수호는 물론, 세계 평화에도 앞장서는 인재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붙임-1) 학군단 입단식 및 지휘근무자 임명식 진행 모습.

붙임-2) 수여장 수상자들과 대학 주요 관계자들의 모습. 도덕희 총장이 경례를 받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