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1.18에 등록한 해양 전문가 양성 산실로 또 한번 발돋움하는 우리대학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해양 전문가 양성 산실로 또 한번 발돋움하는 우리대학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2.01.18

 한국해양대 전경



해양 전문가 양성 산실로 또 한번 발돋움하는 우리대학

 

2021년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합격자 55%가 우리대학 출신

 

우리대학이 2021년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전체 합격자 가운데 55%를 배출하며 해양 전문가 양성의 요람임을 또 한번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발표된 해양경찰 채용시험 합격자 현황을 보면 간부후보생 합격자 가운데 우리대학 출신은 11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합격자 20명의 과반이 넘어가는 수치로 우리대학이 해양 전문인력 배출의 명문가로 웅비하고 있다는 평가다.

 

해양경찰 합격자 현황도 괄목할만하다. 해양주권 수호의 첨병인 해양경찰 합격생을 지난해 하반기에만 21명 배출했다. 구체적으로는 해경 공채 11함정요원 8수사 2명 등이 최종합격했다.

 

이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내는 선배 졸업생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해 12월 항해학과 출신인 정봉훈 동문은 해양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유엔(UN) 국제해사기구(IMO) 임기택 사무총장·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등도 우리대학을 졸업해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도덕희 총장·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한국해운협회 정태순 회장·한국선급 이형철 회장·한국도선사협회 조용화 회장·이창식 해군준장 등도 한국해양대를 졸업했다. 정재계를 넘어 학(學)·(軍)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우리대학은 해사대학의 편입학 규정 개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신규 학과 개설 등으로 향후 해양 미래인재 배출에도 주력하고 있다.

 

도덕희 총장은 미래 해양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고의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우리나라 해양 미래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의 자랑스러운 동문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 대학소개 - 홍보센터 - KMOU PEOPLE(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