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발전기금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7.12에 등록한 KOTRA Invest KOREA와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KOTRA Invest KOREA와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7.12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 4번째부터 순서대로 도덕희 총장, 장상현 대표.



KOTRA Invest KOREA와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협약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 기구인 Invest KOREA(대표 장상현)와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11일 대학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과 장상현 Invest KOREA 대표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환 등 업무에 적극 협조한다. 특히 외국인 투자기업의 인재 채용과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업무협약에 이어 양 기관은 12일 한국해양대에서 ‘KOTRA 찾아가는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도 개최했다.

 


▲채용설명회 진행 모습


협약과 연계한 첫 공식적인 협업사업인 이번 설명회에서 Invest KOREA 한국해양대 재학생 대상으로 외투기업 채용 트렌드 및 부산 소재 외투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외투기업이란 외국법인을 포함한 외국인이 총 주식이나 출자총액의 10% 이상을 소유한 기업을 말한다.

 

장상현 KOTRA Invest KOREA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장기적인 협업 관계가 구축됐다조선·해운·물류 등 해양산업 분야의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및 관련 외투기업 채용지원 교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외부의 투자를 위해서는 높은 신뢰도가 필요한데, 이에 앞서 우리나라 사회에 대한 투자자들의 인식 제고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우리대학과 Invest KOREA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외부에서의 투자 의향을 직·간접적으로 높일 것이라고 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