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발전기금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6.21에 등록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업무협약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업무협약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6.21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업무협약

 

우리대학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20일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정한근 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재 양성과 정보교류 등 가치 상승을 위한 업무에 협력한다. 특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한국해양대 학생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전파 분야 실무역량 강화 현장 교육 취업설명회 전파 측정 장비 등을 지원한다.

 

대학 역시 인재 양성에 필요한 시설물 및 기자재를 적극 제공한다. 이밖에도 해상무선 운용 실습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인력교류 및 양성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향후 양 기관은 업계 발전 제반에 필요한 사항을 협력한다.

 

정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ICT 우수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대학과 협력하겠다고 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통신·전파에 핵심 업무를 수행하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협업하여 미래인재 육성은 물론 업계 발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의 효율적 관리 및 방송·통신·전파의 진흥을 위한 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